THE SINGLE BEST STRATEGY TO USE FOR 부천 역사

The Single Best Strategy To Use For 부천 역사

The Single Best Strategy To Use For 부천 역사

Blog Article

인천광역시

이 시도는 조선 중종 때 김안로에 의해서 추진되었는데, 인천 연안에서 인천과 부평의 경계인 원통이고개와 부천을 지나 한강으로 연결시키려는 것이었다.

상수도요금납부 대형폐기물신고 주정차위반민원처리 공공서비스예약 장애인인권침해신고 신고하기

상수도요금납부 대형폐기물신고 주정차위반민원처리 공공서비스예약 장애인인권침해신고 신고하기

최근 매년 봄이 되면 복사골종합예술제를 개최하고 미술전, 합창공연, 연극제, 체육대회 등 문화관광행사를 통하여 애향심을 기리고 있다.

다음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접기/펼치기 집필자 이현영·이도남

중동신도시의 개발은 주택보급 확대 측면 외에도 기존 부천시의 도시구조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컸으며, 부천시 도시 및 주거환경의 양적, 질적 수준의 향상과 함께 기존 부천시의 도시패턴을 수용, 재편성하면서 새로운 부천시의 중심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계획·개발되었다.

'독쟁이'에서 '독'은 원음은 '독'이 아니고 '덕(德)'이다. 따라서 '독쟁이는 '덕쟁이'가 원음이며 '크고 긴 고개'라는 뜻이다. 조선시대에 들어오면서 발음이 강음 사투리화 되어 '독쟁이'라 불리워진 것으로 보인다.

조선시대 삼남 지방에서 올라오는 조운선들은 인천과 부평 연안을 지나 강화도 염하 수로를 거쳐 한강의 마포나루에서 하역하였다. 강화도 염하는 물살이 거세어 조운선들이 부천 휴게텔 좌초되는 사고가 자주 발생하였다. 이에 따라 인천 연안에서 한강으로 직접 연결되는 물길을 내서 조운선을 운행하려는 시도가 있었다.

부천을 '복사골'이라고 할 정도로 부천의 대표적인 상징은 '복숭아'이다. 그러나 '복사골'은 아픈 역사의 산물이기도 하다. 

서남부 거점지역인 부천 옥길지구의 바로 옆에 있는 남부수자원생태공원은 넓은 잔디마당과 피라미드 수로, 풋살경기장, 농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정원, 실개천과 자전거 도로 등 다양한 체육시설과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있다.

특히 부천시의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는 ‘문화’를 별도로 다뤄 상세하게 소개했다.

부천시는 철도와 도로망이 잘 발달되어 있으나, 경인 철도는 소사구와 원미구를 나누어 놓았고 경인고속도로는 원미구와 오정구를 나누어 놓고 있어 지역 발전에 큰 장애가 되고 있다.

이어 승자마을에서 한마당놀이로 흥을 돋우고 나서, 기와 기가 맞대어 상대방 기를 쓰러뜨리는 농악놀이가 진행된다.

Report this page